투고 및 심사 안내

  • HOME
  • 투고 및 심사 안내
  • 학술지

투고 및 심사 안내

0. 논문 투고 및 심사는 기존 방식대로 Jams 시스템(https://ksppa.jams.or.kr)에서 진행됩니다. 학회 홈페이지의 학술지 > 논문투고 메뉴를 선택하시면, 논문 투고가 가능한 Jams 웹사이트로 연결됩니다. 논문 투고와 심사에 관한 파일들은 알림마당 > 학회 자료실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에서는 논문의 상시 투고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2. 논문은 한국심리학회 양식(『학술논문 작성 및 출판지침』(2판, 박영사))에 따라 작성하시면 되며, 알림마당 > 학회 자료실에 업로드되어 있는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원고 템플렛.hwp’ 파일을 사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논문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3. ‘투고자 매뉴얼.pdf’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매뉴얼을 따라 논문을 투고하시면 보다 쉽고 빠르게 논문을 투고하실 수 있습니다.

4. 심사를 받으신 후에 수정 논문을 재투고하실 때에도 ‘심사답변서 양식.hwp’ 파일을 사용하실 것을 권고드립니다.

5. 또한 심사위원님의 편의를 위해 ‘심사위원 매뉴얼.pdf’ 파일과 ‘심사의견서 양식.hwp’ 파일도 학회 자료실에 업로드하였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6.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학술지 > 발간 및 운영 세칙을 참고하시거나 편집간사 이메일(ksppaedit@naver.com)로 연락주시길 부탁드립니다.